본문 바로가기

생생한 인천/인천시정 소식

인천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이 무료!





인천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이 무료!

모든 공공기관, 버스, 승강장, 지하철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




***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요즈음은 어디서나 인터넷을 팡팡 쓰고 있지 않나요? 그로인해 부족한 데이터로 항상 요금걱정이고요. 이런 인천시민들의 고민거리를 인천시에서 해결해 드립니다. 그것은 바로 공공장소에 무료 와이파이를 구축합니다.





현재 인천에는 전통시장 5개, 복지시설 63개에 무료 와이파이가 구축되어 있는데요, 2014년도 전통시장 6개, 복지시설 및 보건지소 136개에 대해 사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시민의 발 대중교통에서도 무료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어, 기간통신사업자의 통신망을 와이파이로 전환하며 버스와 승강장에 와이파이 장비를 설치하게 되고, 이를 통해 시내버스 이용자들이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인천에 등록된 2,200여대의 모든 시내버스와 주요승강장에서는 무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겠지요?





이에 따라 인천 곳곳에서는 누구나 설치된 무료 와이파이 망을 통해 접속하여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각종 휴대용 단말기에 대해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시는 누구나 편리하게 통신과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 와이파이를 구축할 계획이며, 수익성의 부족으로 인해 민간의 투자가 어려운 지역에 대해서도 연차적으로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이번 사업은 공공장소의 통신환경 개선과 시민들의 통신비용 절감은 물론 지역 정보통신의 인프라 고도화와 함께 생활밀착형 통신복지정책 추진이라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인천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이 무료!

모든 공공기관, 버스, 승강장, 지하철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