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스포츠파크 오토캠핑장 개장
***
인천 송도스포츠파크에서 새로운 명소 오토캠핑장이 개장하였습니다.
오토캠핑이 새로운 레저문화로 정착하면서 주말이면 캠핑장 예약하기가 하늘에 별따기만큼 어려워진 요즘 캠핑족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었으니, 지난 8월 1일 인천 송도스포츠파크에 새로운 개념의 캠핑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오토캠핑의 인기를 반영하듯 8월 1일 개장에 앞서 7월 31일부터 시작된 8월 예약은 오픈하자 15분만에 전체예약이 마감되었습니다. 그래서 지난 주말 첫 캠핑족을 맞이한 송도스포츠파크 오토캠핑장을 다녀왔습니다.
허허벌판 간척지의 놀라운 변모를 보여주는 송도스포츠파크를 찾아가기위해 송도1교를 지난가는길에서는 먼저 하늘과 바다 도시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송도 국제도시가 펼쳐집니다.
흡사 뉴욕의 맨해탄으로 보여지던 아름다운 바닷길을 통과하여 송도스포츠파크 이정표를 따라가면 인천환경공단 주민편의시설이 나타타는데, 오토캠핑장은 스포츠파크안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오토캠핑의 매력이라면 한집에 있으면서도 각자의 공간에서 각기 다른 사색에 빠져있는 가족들을 한데 모아준다라는 것입니다. 좁은 텐트안에서 복거리다보면 자연스레 공통의 관심사에서 같은 시선을 나누고 있는 가족을 발견하게되니까요.
그러한 캠핑은 1박 2일이라는 제법 긴시간을 함께하는 만큼 캠핑장 주변의 볼거리또한 중요하게 작용하곤하는데 송도스포츠파크는 기존의 종합여가시설과 함께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좋아보였으니 먹고 쉬는 휴식의 캠핑에 운동이라고 하는 레저가 하나 더 얹어지는 신개념의 오토캠핑장이었습니다.
송도스포츠파크 오토캠핑장 이용방법
1. 인천환경공단 홈페이지 - 체육시설 예약 - 캠핑장 구역선택하여 예약을 한다.
2. 오토캠핑장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캠핑장 뒷편의 인천환경공단 주민편의시설 안내데스크에서 인원 확인 및 요금 결재후 캠핑장 관리사무소에서 성명 확인 후 입장을 한다 ( 입장시 받은 손목 밴드를 항상 차고 있어야하며 현장 결제는 약 한달후 인터넷사이트에서 예약과 동시 결제로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3. 입장후 자기 사이트를 찾아 텐트를 설치하면 됩니다. ( 캠핑장 이용시간은 당일 13시부터 일일 11시까지)
4. 기타 편의시설인 개수대는 캠핑장내에 잘 구비가 되어있으며 화장실은 인접한 매점과 축구장에 있습니다.
5, 샤워시설은 주민편의 시설을 이용해야 하는데 아침 8시-9시 , 저녁 8시-9시 각 한시간씩 총 2시간 동안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가 있다고 합니다.
오픈 이틀째였던 지난 토요일 오후 예약하신 분들이 하나 둘 캠핑장에 입성하고 있습니다.
인천환경공단이 관리하고 있는 송도스포츠파크는 음식물 자원화시설과 함께 조성된 곳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 복지문화에 기여하기위해 인천시민이 배출한 폐기물을 소각한 여열로 운영되는 친환경 주민편의 시설입니다.
골프와 축구장 수영장 스쿼시장 인공암벽등으로 조성된 종합여가시설로 그중 이번에 캠핑장이 들어선곳은 일반시민들의 이용률이 저조했던 테니스장과 족구장을 용도 변경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2,100평의 부지에 가족텐트 44동과 2가족이 머물 수 있는 단체존 8동 총 52개의 사이트가 구축되었으며 하루 최대 수용인원은 240명이라고 하네요. 이곳이 좋았던 또 하나의 이유는 주차장과 캠핑촌이 분리되어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캠핑장을 알리는 차단막 하나로 구분된 짧은 거리였지만 주차장에서 리어카를 이용해 짐을 옮김으로해서 좀 더 쾌적한 환경이 조성되는 모습이었지요.
그중 44동의 가족텐트 사이트는 자갈밭구간, 나무데크, 잔디밭 3종류로 구성이 되어있었습니다.
편의시설부터 살펴보자면 먼저 주차장에서 텐트장까지 짐을 나를 수 있는 리어커, 캠핑장 주변으로 곳곳에 설치되어있던 개수대와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두꺼비집이 보입니다. 새로이 조성된만큼 사이트도 기설치되어있던 단체텐트와 와개수대도 아주 깨끗해 보입니다.
그러한 캠핑장은 종합여가시설을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오토캠핑장이라는 사실이외 또 하나의 특별한 사항이 있었는데 인천시와 인천관리공단 한국노인인력개원이 함께한 노인일자리 발굴 및 보급이라는 사실이었습니다.
노인일자리 발굴과 이렇듯 잘 조성되어진 캠핑장이 앞으로도 깨끗하게 관리되는데 있어 함께 윈윈하는 모습으로 어르신 80여명이 1일 4교대로 근무하면서 캠핑장 시설 점검 관리및 이용객들을 위한 시설안내와 환경정비등을 담당하신다고 합니다.
이날도 역시나 캠핑장 안팎으로 다니시면서 열심히 관리하는 모습을 볼수가 있었답니다.
캠핑장의 각 사이트 모습입니다. 총3구역은 자갈밭으로 되어있는 곳이 있는가하면 나무데크와 자갈밭이 함께하는 곳과 잔디밭으로 조성된 3가지 형태입니다. 몇번의 캠핑 경험으로 미루어본 개인적인 사견으로는 나무데크가 있는 자갈밭이 좋아보였답니다.
모처럼 만난 파아란 하늘아래에서 리어카를 이용해 캠핑준비를 하던 분들이 끊임없이 이어졌지만 아쉽게도 그날은 여전히 맑은 하늘에 좋은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태풍 나크리의 북상소식에 많은 준비를 하고 찾았음에도 캠핑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속출합니다. 안전이 최고인만큼 당연한 현상이었음에도 알록달록한 캠핑촌의 모습을 기대하였던 저로서는 다소 실망스런 풍경이었답니다.
그러한 캠핑촌에는 오토캠핑족은 물론이요. 누구나 가볍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존도 이렇듯 별개로 구성이 되어있어서는 인당 3,000원의 입장료로 10시~15시와 16시, 21시 2부로 이용할수도 있답니다.
가족텐트족들이 안전을 고려하여서는 텐트를 설치했다가는 거두기를 반복하는 것과 달리 단체 사이트는 많은 사람들이 본격적인 캠핑준비를 서두르네요. 혹시나 밤새 비가내리고 바람이 불더라도 아무래도 텐트가 튼튼하였기 때문인데 평소 캠핑을 하고 싶었지만 장비때문에 하지 못했던 분들이라면 이곳을 이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총 8동의 텐트가 준비되어있던 이곳은 제 3구역 캠핑장으로 튼튼한 나무 골격에 마루데크와 천막까지 구비되어있어 먹을거리와 간단한 침구만 준비하면 아주 즐거운 캠핑을 즐길수 있어보였답니다.
텐트의 모습이 1박은 아닌듯 하루의 휴식을 즐기기 위한것으로 보이던 무척이나 단란하고 즐거워보이던 가족이 있는가하면,
대가족이 함께 캠핑장을 찾은듯한 가족들의 모습도 보입니다.
그리고 막 도착한 가족은 네 가족이 함께 한마음이 되어 서둘러 텐트를 설치하기도 합니다.
캠핑은 혼자보다는 가족을 생각하게 되고, 한 가족보다는 2가족이 어우러지는것이 즐거우니 맛있는 음식을 앞에두고 평소 하지 못했던 긴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가하면 미쳐 헤아려보지못했던 서로의 마음을 들여다보게도 됩니다. 그곳이 탁트인 자연이고 보면 마음은 더욱 넓어지고 여우로와지며 평소의 앙금들은 저절로 풀어내게 되네요.
그러한 송도스포츠파크 오토캠핑장에서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위한 주변환경들을 살펴보자면 우선 이곳은 캠핑장 앞쪽으로 조성되어있던 축구장이랍니다. 파란 잔디가 시원하게 펼쳐진것이 바라보는것만으르도 아주 싱그러워지던 곳입니다.
그런가하면 송도스포츠파크를 처음 찾은 사람의 눈엔 주민편의시설 건물 주변으로는 즐길거리들이 더욱 무궁무진하였답니다.
하천을 중심으로 천천히 걸어보게된 산책로와 미로공간 그리고 놀이터가 보이고 주민편의시설내부엔 수영장과 인공암벽장 스쿼시장이 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씩 총 2시간을 우료로 이용할 수 있는 샤워장과는 별도로 수영과 헬스 스쿼시의 이용료는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경로 2,000원) 잠수폴은 5,000원, 임공암장은 5,000원으로 너무나 저렴하였습니다.
그러한 주민편의시설에서는 송도스포츠파크 오토캠핑장이 살짝 보여지네요.
송도스포츠 파크 오토캠핑장의 시설은 입장하게되는 정문부터 1구역 2구역 피크닉존 과 단체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수대와 화장실 샤워장 음수대는 각 구역마다 조성되어있어 편리하게 이용할수가 있답니다.
이용료도 다른 캠핑장보다 월등 저렴하였으니 일반 가족구간의 경우 주말에는 13,000원 공휴일에는 18,000원, 단체존의 경우에는 편일 50,000원, 공휴일은 70,000원 입니다.
오토캠핑의 인기때문인지 텐트를 시작으로 침낭과 코펠 등 모든 것을 준비해야하는 캠핑의 특성상 여타의 사이트비가 조금 과하다는 생각을 하게되는데 이곳 인천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송도스포츠파크 오토캠핑장은 이용요금의 적정성이나 수도권에서 접근성과 기타 여가를 누릴 수 있는 여건들이 잘 구비되어있어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캠핑지로 아주 좋아보였으니 매달 사이트 예약이 오픈되는날을 미리 기억하셨다가 발빠른 예약후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면 좋을 듯 하네요.
◆ 송도스포츠파크 오토캠핑장 찾아가는길 : 인천광역시 연수가 인천신항대로 892번지 40
***
인천 송도스포츠파크 오토캠핑장이 개장하던 날
'통하는 인천 > 여행·명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가볼만한 곳 | 인천에 양떼목장이 있다?! (3) | 2014.08.18 |
---|---|
부평의 역사가 궁금해? 부평역사박물관으로 Go! (4) | 2014.08.13 |
잃어버린 웃음을 찾아요. 인천스마일센터 (3) | 2014.08.11 |
인천 사적지 중구 답동 언덕 위 답동성당 (0) | 2014.08.08 |
[인천의 여름휴양지 05. 역사여행] 한국이민사박물관과 주변명소 (0) | 2014.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