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블로그 기자단 팸투어 현장 속으로
인천시 블로그 기자단 팸투어 현장 속으로
***
지난 6월 28일 토요일, 제2기 인천시 블로그 기자단의 팸투어가 있었습니다.
'우리가 만드는 시티투어' 라는 콘셉트로 진행되었는데요, 제일 먼저 인천시 연수구를 대상으로 우리만의 시티투어 코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송도 국제업무단지 (G-타워,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컴팩,스마트시티) -> NC큐브 -> 인천광역시립박물관 순으로 둘러보기로 하고 설레는 첫 투어를 시작했습니다.
송도 국제업무단지 중 제일 먼저 동북아 트레이드 타워를 방문했습니다. 아직 준공이 끝나지 않아 일반인 분들의 방문은 어려운데요. 저희는 특별하게 협조를 받아 준공 전 동북아 트레이드 타워의 최상층을 방문해 보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다음달 즈음에는 준공이 완료될 예정이라고 하니, 시민 여러분도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동북아 트레이드 타워는 현재 지어진 대한민국 건물 중 가장 높은 건물로, 총 68층 입니다. 68층 전망대에 오르면 송도 시내가 그야말로 한 눈에 들어옵니다. 팸투어를 하던 날은 안타깝게도 오전에 안개가 끼어 멀리까지 볼 수는 없었는데요. 그래도 저 멀리 바다며, 영종도로 이어지는 인천대교의 일부는 충분히 볼 수 있었습니다.
동북아 트레이드 타워에서 내려다 본 모습인데 어떤가요? 그 높이가 가늠이 되시나요?
동북아 트레이드 타워는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좋지만 건물 자체가 참으로 아름다운데요. 밤에 찍은 모습은 그 자체로 빛이 납니다.
어때요? 멋지죠? 밤에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송도의 야경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할 거예요.
바로 이어 인천자유경제구역청을 방문하였습니다. 기자단들의 표정을 보니 잔뜩 기대에 부풀어 있는 것 같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도착하니 경제청 홍보담당관님께서 저희를 살뜰히 안내해 주시고, 친절하게 설명도 해 주셨어요. 1층에는 송도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해요. 그 밖에도 다양한 외국어 안내 책자가 구비되어 있어 외국인들이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국제업무지구가 위치한 송도인 만큼 외국인들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가 구비되어져 있었습니다.
2층에는 송국국제기구 도서관이 자리 잡고 있었는데요, 국내·외국어 서적과 국제기구 관련 서적을 구비하여 송도의 성격에 딱 맞는 특수 도서관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었습니다. 기자단 한 분께서 책을 열심히 살펴 보고 계시네요.^^
이제 송도의 마지막 코스, 컴팩 스마트 시티입니다. 이 곳은 인천시립박물관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인천자유구역경제청의 홍보관 역할을 하고 있어요. 인천자유구역경제청 직원분의 똑부러지는 설명으로 송도, 청라, 영종에 대한 발전상과 현재까지의 발전경과에 대해 자세하게 들을 수 있었는데요, 약 20년 간의 사업을 한 귀에 쏙 들어오게 정리해 주시더라고요. 인천시민이라면 꼭 한 번 방문해서 우리 인천의 미래, 청사진을 둘러 보고 오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제 NC 큐브로 갑니다. 가는 길까지 아름다운 장면을 한 컷이라도 더 담으려는 우리 기자님들~~
NC큐브에 가면 맛있는 점심이 기다리고 있어요. 빨리 이동하자구요, 기자님!!
드디어 도착한 NC큐브입니다. 송도에 위치한 복합 쇼핑 공간으로 봄,여름,가을,겨울 이라는 콘셉트로 각 구역이 꾸며져 있습니다. 길 따라 흐르는 분수와 테라스는 쇼핑에 지친 남편과 남자친구에게 큰 위로가 되는 공간처럼 보이네요. ^^
볼 것도 먹을 것도 많고, 건물 자체가 아름답게 꾸며져 있어 주말에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놀러 가기 좋은 곳이에요. 주제별로 꾸며진 NC큐브 각 동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곧 이어지는 블로그 기자단의 기사로 확인해 주세요.
연수구의 마지막 코스!! "인천시립박물관"에 도착했습니다. 당장이라도 김수현이 뛰쳐나올 것만 같은 인천시립박물관입니다. 얼마 전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별에서 온 그대" 촬영 장소로 밝혀지면서 최근에 다시 인기가 높아진 인천광역시립박물관인데요. 드라마가 중국에서도 그야말로 '대박' 이라더니, 저희가 방문한 날도 중국인 관광객들이 꽤 많이 오셨더라구요.
시립박물관에서 저희를 반갑게 맞이해주신 분들이 다름 아닌 자원봉사자분들이셨는데요, 도슨트 역할을 하는 자원봉사자로 활약하고 계셨어요. 어찌나 자세히도 설명해 주시는지 몰랐던 사실을 하나 하나 알아가는 재미에 귀를 쫑긋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기간에는 특별 전시관에서 "월미도"를 주제로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8월 말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꼭 방문해 보셔요.
이렇게 마친 인천광역시 제2기 블로그 기자단 팸투어!!
우리 손으로 인천시 1일 투어 관광코스를 만드는 재미와 더불어, 유익하고 알찬 내용으로 더욱 의미 있었던 팸투어였습니다. 기자단 여러분께서도 정말 즐거운 마음으로 뜨거운 태양빛 아래 힘든 일정을 소화해 주셨는데요.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그럼 우리 다음에 지금보다 더 재밌고, 알찬 일정으로 또 한 번 출발해 볼까요?
인천광역시 제2기 블로그 기자단은 멈추지 않는다, 화이팅!!
KakaoTalk_Video_20140630_1622_00_837.mp4
***
인천시 블로그 기자단 팸투어 현장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