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하는 인천/축제·공연·행사

2014 G타워에서 열린 송도 할로윈 파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1. 6. 13:30




2014 G타워에서 열린 송도 할로윈 파티!



***




지난 10월 31일 미국 전역에서 열리는 할로윈데이(halloween)를 기념하여 송도에서는 색다른 파티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G타워 22층에 어린이들을 위해 할로윈 파티가 열린것인데요. 제가 그 현장에 방문했습니다. G타워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175 에 위치해 있는데요. 1층에 방문하는 순간 많은 사람들이 차례대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를 들어보니 파티장에는 이미 너무 많은 인원이 있어서 안전 사고를 막기 위해 일부 출입을 제한한다고 했습니다. 많은 인파가 왔다고 하니 다시한번 행사의 열기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미리 인터넷으로 사전 예매를 한 사람들은 바로 입장이 가능했는데요. 저도 같이 바로 입장했습니다.





입장권 가격은 성인은 5,000원이고, 어린이는 10,000원이라고 하는데요. 이 가격은 모두 인도 King's Kids School 설립을 위해 쓰인다고 합니다. 즉 이번 할로윈 파티는 자선파티로 송도에 사는 많은 가족들이 참여해주었습니다. 이번 할로윈 행사에는 약 450여명이 참여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그전에 할로윈 파티에 대해 알아볼까요?



할로윈데이란?


로윈데이는 매년 10월 31일에 열리는 행사입니다. 그리스도교 축제일인 '만성절' 하루전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복장을 갖춰 입고 벌이는 행사인데요. 하지만 원래 할로윈 데이는 켈트인의 전통 축제인 ‘사윈’이라는 축제가 있어서 생긴 축제라고 합니다. 켈트 족은 한 해의 마지막 날이 되면 음식을 준비해 죽음의 신에게 음식들을 바침으로써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고 나쁜 귀신들을 쫓았다고 합니다. 이때 나쁜 귀신들이 해코지할까 두려워 사람들이 귀신으로 분장해서 나쁜 귀신들이 같은 귀신이라고 착각하도록 꾸몄다고 하는데요. 이것이 할로윈 분장의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 본 내용은 네이버 지식백과 '핼러윈' 내용을 참고했습니다.


생각중

'이런 깊은 뜻이 있었다니...!'




신나는 할로윈데이 파티에 참여하기 위해 티켓도 예매하고 G타워에 방문했다면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야 하는데요. G타워의 엘레베이터를 타고 18층쯤 올라가니 벌써부터 아이들의 떠드는 소리와 웃음소리가 들리기 시작했습니다.두근두근 기대반 설렘반, 엘레베이터가 오늘따라 왜이렇게 오래 걸리는지 섭하기도 했습니다.




드디어 22층에 도착하자 먼저 반겨주는것은 아이들이 아닌 하얀 솜뭉치들(...?!)이었는데요. 파티장 입구부터 주무대까지 하얀 솜뭉치가 뭉게뭉게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아이들이 뛰거나 솜뭉치로 장난치면서 올라오는거였는데요. 마치 가을인데도 눈이 오는것 같았습니다. 파티장은 상당히 넓었는데요. 이 넓은 파티장에 헬륨풍선이 둥둥 떠다니고 아까 말했던 솜뭉치들도 뭉게뭉게 피어오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끝에는 패션쇼장처럼 레드카펫과 가림막이 세워져있었고, 반대편에는 다른 부모님들과 이야기를 할수 있도록 부모님들을 위한 임시 카페도 만들어져있었습니다. 하지만 카페가게 가격이 비싸다는것은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카페와 패션쇼 무대뿐만 아니라 체험교실도 운영했는데요. 체험교실로는 페이스페인팅으로 우리가 잘 아는 히어로와 유령, 스파이더맨과 베트맨, 마녀와 잭오렌턴(호박을 사람의 얼굴처럼 파놓은것)들이 얼굴과 팔에 그려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할로윈데이하면 빠질수 없는 달콤하고 새콤한 캔디를 받을수 있는 체험행사도 있었는데요. 


'젓가락으로 동글동글한 사탕을 얼마나 많이 옮기는가?!'와 '페트병을 이용한 볼링!'을 통해 아이들은 사탕과 과자들을 받아갈 수 있었습니다. 또하나 미녀 귀신들과 신나는 사진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파티가 신나는 체험행사로 무르익으면서 10월 마지막 밤은 깊어가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넒은 놀이공간으로 아이들이 놀고 있을무렵, 주무대에서 안내방송이 흘러나오고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할로윈 분장을 잘한 친구들을 뽑아서 패션쇼를 할꺼에요. 패션쇼장으로 모여주세요!" 왁자지껄 패션쇼장으로 모였는데요. 드디어 주변이 어두워지고 화려한 조명과 함께 분장한 아이들이 하나둘씩 레드카펫 위에서 포즈를 취하고 워킹을 했습니다.







하지만 패션쇼에 분장한 아이들도 잘 분장해주었지만 행사장 내에는 그보다 더 멋지고 예쁘고 섬뜩하게 분장한 아이들도 있었는데요. 보면 볼수록 전문가에게 분장을 맡겼나? 할 정도로 수준급으로 분장한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댄스배틀이 있었는데요. 처음에는 한 영상을 보고 똑같이 추는 아이에게 상품을 주는것이 취지였으나 통.제.불.가!


각자 자기가 잘추는 춤으로 열심히 추어주었습니다. 진행하시는 분들도 처음에는 당황했지만 어느새 누가 잘추는지 지켜보고 계셨는데요. 막상막하 댄스배틀, 결과는 어떻게 됐을까요? 안알랴줌!








이렇게 웃고 떠들고 다양한 행사가 열렸는데요. 그 외에도 뮤지컬 배우들이 오셔서 실제로 무대에 공연되는 노래도 불러주시고, 밴드그룹이 오셔서 신나는 밴드연주도 해주셨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축제가 여린 송도 할로윈 파티! 2015년 10월 31일 한번더 만나는것으로 약속! :)





***



2014 G타워에서 열린 송도 할로윈 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