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나는 인천/스포츠인천

중국 청년대표단의 인천 송도 방문

 

 

 

 

중국 청년대표단의 인천 송도 방문

- 인천아시안게임 홍보, 한∙중 관계속 청년의 역할 강조 -

 

 

***

 

 

 

 
인천에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중국인 방문단을 유치하고,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인천 도시홍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8일에는 중국 중화전국청년연합회 소속 중국 청년대표단 200명이 인천 송도를 방문했습니다. 시에서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와 인천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이들을 컴팩스마트시티와 G타워로 안내해 시찰하도록 했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중국 청년대표단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한·중 청소년 특별교류 초청사업의 일환으로 인천시를 방문했으며, 중국 중화전국청년연합회 소속의 중국 각지 청년연합회 등에서 선발된 인물들로 중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년 대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중화전국청년연합회는 중국 청소년업무를 관장하는 중앙정부로서의 역할과 중앙청소년단체의 성격을 지닌 반관반민의 조직입니다.

 

중국공산주의청년단을 핵심으로 하는 여러 청소년단체의 연합조직으로 각 성, 자치구, 직할시 등에 지부가 있으며, 52개 회원단체로 약 3억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큰 조직입니다.

 

이날 한·중 관계에 있어 인천의 중요성과 동북아 평화 유지를 위한 청년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오는 9월 개최되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도 함께 부탁했습니다.

 

 

 

 

***

 

 

 

중국 청년대표단의 인천 송도 방문

- 인천아시안게임 홍보, 한∙중 관계속 청년의 역할 강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