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나는 인천/스포츠인천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위한 손님맞이 준비중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위한 손님맞이 준비중

 

 

 

***

 

 

 

 

인천시는 3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인천아시아경기대회(AG)와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APG)의 본격적인 손님맞이 준비를 위해 오는 6월 20일까지 도시문화를 가늠하는 척도인 공중화장실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인천시는 경기장 주변지역 및 관광지, 대형 유통시설, 공항·터미널 등 주요시설 46개소, 131개 화장실에 대해 군·구와 합동으로 청결유지 및 시설물 관리, 편의용품 비치 여부 등에 대해 모두 점검을 실시합니다.


점검 결과 개선이 필요한 시설에 대하여는 대회 개최전까지 정비를 완료하는 한편, 관리자들에게 대회기간 동안 청결과 시설물 유지관리에 특별히 노력을 기울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시아경기대회를 대비해 총 2,778개소의 화장실을 관리대상으로 선정하고 경기장 주변이나 많은 관광객이 찾는 주요 관광지, 교통 및 유통시설 등을 집중 관리할 예정입니다. 또 지난 2월부터 공중화장실 정비를 유도해 현재까지 150여 개 화장실에 대한 정비를 완료했습니다.

 

또한,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인기종목 경기장 주변과 대회 개·폐회식 임시주차장 등 8개소에 14개동의 임시화장실을 설치할 계획이며, 성화봉송로와 마라톤코스 주변에는 민간 건물의 개방을 유도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인천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인천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청결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 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며, 주변에 공중화장실이 없는 지역에서는 숙박업소나 음식점, 주유소 등 건물의 화장실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사업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부탁드립니다.


화장실 환경은 도시문화 수준의 척도인 만큼 시민 모두가 한줄서기, 편의용품 가져가지 않기, 공중화장실 깨끗이 사용하기 등을 잘 지켜서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천 아시아경기대회를 앞두고 인천시 뿐만아니라 시민 여러분들도 많은 도움과 노력 부탁드립니다.

 

성공적인 아시아경기대회를 위해 함께 노력해 봅시다.

 

 

 

***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위한 손님맞이 준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