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나는 인천/스포츠인천

[인천AG 성공기원 - 경기장소개]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인천AG 성공기원 - 경기장소개 | 인천축구전용경기장

- 인천도원시립체육관/인천송림체육관/주변명소 -




***


# 인천아시안게임 경기장.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좌석수 : 20,500석

주차 : 1,435대

종목 : 축구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참외전로 246


현재 K-리그 인천유나이티드의 홈 구장으로 사용 중인 인천축구전용경기장입니다. 예전에는 숭의아레나파크라고도 불리다가 인천축구전용경기장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곳에서는 인천아시안게임기간 동안 대부분의 축구 경기가 펼쳐지게 됩니다. 얼마 전 폐막한 2014브라질월드컵에서 1무 2패로 조별 예선탈락이라는 쓴 맛을 보았던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가 와신상담하여 경기를 치르게 될 곳 입니다. 브라질월드컵의 함성이 이 곳 인천 축구전용경기장에서도 터져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의 외관입니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는 대형마트 및 웨딩 홀 등 여러 시설들이 입주하여 복합경기장의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은 인천의 원도심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하철 1호선 이용 시 도원역에 하차하면 바로 맞은 편에 경기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축구장 지하에는 상당한 규모의 주차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자가 운전시에도 주차걱정을 덜 수 있겠네요.




***


# 인천아시안게임 경기장. 인천시립도원체육관 및 송림체육관



인천시립도원체육관


좌석수 : 2,667석(가변석 226석)

주차 : 135대

종목 : 유도/레슬링


인천시립도원체육관은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옆으로는 시립도원수영장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도원체육관에서는 인천아시안게임의 유도와 레슬링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며, 이를 위해 리모델링 작업이 한창입니다. 얼마 후 개편 작업이 완공되면 새로운 모습으로 인천아시안게임의 관람객들을 맞이할 것입니다.



※ 좌 : 인천시립체육관 / 우 : 송림체육관



인천송림체육관


좌석수 : 5,009석

주차 : 236대

종목 : 배구

주소 : 인천광역시 동구 염전로 30


인천송림체육관 실내체육관으로서 박진감 넘치는 배구경기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


지금까지 인천축구전용경기장과 그 인근의 경기장을 둘러보았는데요, 경기장만 보고 가기에는 뭔가 아쉽죠? 그래서 경기장을 방문하신 발길이 알차도록 주변 명소도 같이 소개해 드릴께요. 특히 인천축구전용경기장이 위치한 이곳은 인천에서도 볼거리가 많은 동네 중에 하나이지요 자, 어떤 볼거리들이 있을까요? 대표적인 명소를 몇 군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주변명소 01. 월미공원 일대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월미로 131-22

문의 : 032-765-4133


월미공원은 월미도에 위치한 공원으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명소로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친숙한 장소입니다. 과거 월미도는 섬이었으나 간척사업으로 현재는 육지가 되었습니다. 월미공원 일대는 월미전통정원 및 월미전망대, 월미문화의거리 그리고 바이킹으로 유명한 월미테마파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숨어있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누구나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인천광역시 블로그에서도 월미도는 여러 차례 소개되었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신다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ㆍ월미공원 : http://incheonblog.kr/1172

ㆍ월미전망대 : http://incheonblog.kr/1557

ㆍ월미문화의거리 : http://incheonblog.kr/1223





***



#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주변명소 02. 인천 차이나타운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차이나타운로 59번길 12

문의 : 032-760-7537


인천의 차이나타운은 전국적으로 너무나 유명해서 더 이상 소개할 것이 없을 정도랍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은 1876년 문호개방 이후 중국화교들이 이 곳 인천항 그러니까 예전의 제물포항에 이주하여 모여 살면서 시작되었고, 일제시대를 거쳐 현재까지 계속적으로 거주하면서 유명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그들의 상징인 짜장면과  다채로운 볼거리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말이 되면 사람들로 골목 골목이 가득찰 만큼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인천아시안게임이 열리는 동안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이 곳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ㆍ영화로 떠나는 차이나타운 : http://incheonblog.kr/1424





***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주변명소 03. 송월동 동화마을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자유공원서로45번길 52


송월동 동화마을은 인천의 중구에 위치한 곳으로 원도심 재생사업의 일환으로 그늘 졌던 마을에 벽화를 통해 활기를 불어넣음으로써 현재와 같이 유명한 관광지로 탈바꿈 되었습니다. 주택의 담벼락에는 동화책에 나올만한 예쁜 그림들이 가득 그려져 있는데요. 우울해 보였던 회색벽에 알록달록한 한 폭의 동화책이 수 놓아져 있습니다. 이 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나도 모르게 동심에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ㆍ동심의 세계로, 송월동 동화마을 : http://incheonblog.kr/1066






***


지금까지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인근의 명소 몇 곳을 둘러보았는데요.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공간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색적인 외국문화, 동심의 세계, 젊음의 유원지 등 .. 더욱 매력적인 건 이 모든 장소가 짧은 동선으로 모두 이어져 있다는 점입니다. 인천아시안게임 관광객들에게는 1석 2조의 매력적인 관광지로 다가올 것 같네요.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인천아시안게임, 인천에 오셔서 아시안게임 경기도 보고 재미있는 명소들을 찾아 여러분의 추억의 앨범 속에 즐거운 추억들을 하나하나 채워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




인천AG 성공기원 - 경기장소개 | 인천축구전용경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