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나는 인천/스포츠인천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이모저모 들여다보기 8탄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이모저모 들여다보기 8탄




***




   대만 NPC, 인천APG 조직위 및 경기장 방문




  


7월 21일부터 이틀 동안 대만 장애인올림픽위원회(NPC)가 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를 방문합니다. 후앙 타이유안(Huang, Tai-Yuan) 선수단장과 육상, 농구, 배드민턴 등 10개 종목 감독으로 구성된 이번 대만NPC 방문단은 22일까지 서구아시아드주경기장, 박태환수영장, 강화고인돌 등 11개 종목 경기장을 방문하며 조직위와 업무협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대회를 앞두고 NPC실무자가 아닌, 종목별 감독이 조직위를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특히 대만은 볼링과 역도, 휠체어테니스, 탁구가 강세종목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대만 국가대표팀은 지난 2012년 런던패럴림픽에서 유도 은메달, 역도와 양궁에서 각각 동메달을 획득했고, 2010광저우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는 금 8, 은7, 동11개 등 총 26개의 메달로 종합 8위에 성적을 올렸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서 대만 선수단이 뛰어난 기량을 펼쳐주길 바하며,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 또한 대만 선수단 및 모든 참가국의 선전을 위해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인천장애인AG, 국내 주요 순회하며 홍보활동 전개





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오는 9월까지 국내 주요 대도시를 중심으로 '찾아가는' 홍보활동을 진행합니다.


조직위는 90여일 앞으로 다가온 대회의 효과적 홍보를 위해 대회 마스코트 저노피&드노피와 함께 홍보단을 꾸려 17일 대구를 시작으로 충남, 부산, 서울, 경기, 광주 등 6~8개 도시를 순회하며 전국에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직위 홍보단은 17일부터 이틀간 대구 번화가인 동성로에서 1박2일 일정으로 홍보를 펼치는 한편, 대천 보령 머드축제, 해운대 국제매직페스티벌 등 최근 인기가 높은 축제현장 등에서 거리홍보를 진행합니다. 또  대회 이미지로 꾸민 이동차량을 활용해 '움직이는' 홍보 활동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홍보활동은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이 함께 참여해 블로그 및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축제모습 및 시민의 대회 성공기원 촬영 이미지 등을 실시간으로 올려 온라인 홍보와 연계해 추진합니다.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는 인천에서만 열릴 뿐, 대한민국의 대표 스포츠축제인 만큼 전 국민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90여일 남은 대회를 위해 발로 뛰는 홍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2014 인천 장애인 아시아경기대회 범시민지원협의회 실행위원 간담회 개최




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17일 범시민지원협의회 실행위원회 위원들과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 내 한 식당에서 진행됐으며, 서정규 조직위 사무총장과 이상범 시 대회총괄과장, 김낙형 범시민지원협의회 실행위원장 및 분과별 실행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1시민 1단체 1경기 이상 관람' 운동 전개, 개폐회식 관람 등 대회 참여 분위기를 조성해 더욱 관심높은 경기대회가 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또 대한민국 인천에서 열리는 아시아 장애인들의 축제에 범시민지원협의회가 적극적으로 동참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에 힘을 보태겠다고 답하며, 인천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습니다.




   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역도ㆍ조정종목 경기용품 공식후원협약 체결 



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17일 ㈜코모엔터프라이즈, ㈜태인스포먼트와 경기용품 공식 후원계약을 맺었습니다.


코모엔터프라이즈는 조정 경기용품을, 태인스포먼트는 역도 경기용품을 조직위에 각각 후원했습니다. 22년 전통의 기술을 보유한 코모엔터프라이즈는 조정선수들의 실내 트레이닝을 위한 로잉머신을 수입, 공급하고 있습니다. 태인스포먼트는 지난 2010년 설립된 회사로, 매년 전국체육대회 및 태릉선수촌, 관공서 스포츠 팀에 용품을 납품합니다. 두 기업 모두 각종 스포츠대회에 경기용품을 꾸준히 후원해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와 장애인 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스포츠의 어려운 현실에 비추어볼 때 태인스포먼트와 코모엔터프라이즈와 같은 기업들의 관심이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바라며, 최고의 경기용품으로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기를 기대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이모저모 들여다보기 8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