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는 인천/여행·명소

인천 동구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을 가다

 인천 동구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을 가다

 

 

오늘은 인천에 있는 많은 전통시장 중 대표적인 중앙시장을 소개하려 해요.

중앙시장의 위치는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시작되어 헌책방 바로 앞 배다리 철길까지로

시장 내에는 98개 업소가 있으나 대부분의 점포가 한복 및 혼수용 점포로 되어 있다고 하네요.





동인천역 북광장을 빠져나와 광장을 바라보고 오른쪽을 바라보면 전통 혼수 거리 중앙시장이라고 

쓰여 있는 큰 시장문(?)을 볼 수 있으며 이제부터 시장 거리가 시작돼요~

그럼~ 한 번 중앙시장 혼수 거리의 매력으로 빠져 보러 출발해 볼까요~ ㅎㅎ








한복을 판매하는 것은 물론 대여도 하니 결혼식이나 돌잔치 등

한복을 입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굳이 구매하지 않고 이곳에 와서 잠시 대여를 해도 좋을 것 같네요.

시장 안 혼수와 관련된 또 다른 가게들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이불을 파는 가게도 있고 커튼을 만드는 가게들도 있네요.







또 중앙시장 거리에서 큰 대로 쪽으로 살짝 나오며

혼수에 필수품인 그릇을 파는 가게도 많이 있어요.

 

정말 전통혼수거리답게 중앙시장에는 혼수와 관련한 많은 점포가 있지요~

 

 중앙시장이 혼수뿐만 아니라 ·고등학생 교복 맞춤집이 많은 걸로

 유명했던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금은 몇몇 가게만이 명맥을 이어 가고 있네요..

그래도 인천의 많은 학교의 교복을 맞추기도 하고 부속 자재를 팔거나 수선을 하는 곳도 있으니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옛 명성을 되찾았으면 좋겠네요.

이렇게 볼거리와 살 거리가 있는 많은 중앙시장이지만.. 시장인데 먼가 빠진 게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 

그건 바로 시장을 보고 출출한 배를 채워 줄 맛있는 집이 있어야겠죠?!

그래서 바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중앙시장에 있는 맛있는 집을~ 짠~~~~




북광장 바로 옆에 순대국밥 거리가 있네요.

몇 번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고 순대의 양도 참 많아요~

그리고 이곳 거리의 또 하나의 별미가 있다면 그건 곱창전골이에요~

얼큰한 곱창전골 국물이 정말 속까지 시원하게 만들어 줘요~

이렇게 살 거리도 많고 볼거리와 먹거리가 준비된 전통 혼수 거리 중앙시장!

결혼을 준비하며 혼수 장만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찾아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마지막 꿀팁!

중앙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넓은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다는 점~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