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는 인천/여행·명소

[블로그 공모전 당선작] 당일치기 인천 여행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거 MARU님과 함께 당일치기 인천 여행을 떠나볼텐데요!

많이들 아시는 인천 차이나타운과 송원동 동화마을을 탐방해보기로 해요 ^^

지하철을 타고 떠나는 당일치기 인천 여행!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1. 차이나타운

인천역 1번 출구로 나와 횡단보도 건너편 맞은편이 바로 인천 차이나타운 입구인데요.

차이나타운 팻말을 찾지 않아도 바로 중화가가 보여 길 헤맬 일이 전혀 없으시답니다.

언덕 위 멀리서 보이는 붉은 건물들이 중국 여행 풍경을 떠오르게 합니다.

인천 차이나타운 입성에 앞서 오르막 길을 올라가는 곳곳에 중식 가게가 즐비한데요.

식사는 나중에 하기로 하고 북성동 관내도를 보며 여행코스를 짜봅니다.

인천 차이나타운 여행코스

인천 차이나타운 - 원조 자장면 거리 - 삼국지 벽화 거리 - 선린문 - 송월동 동화마을

언덕길에서 원조 자장면 거리에 들어가면 공갈빵과 월병 등 중국 과자를 찬매하고 있어요.

곳곳의 소품 가게는 중국여행 때 흔히 보던 부채와 귀이개, 가면, 전통의상 등을 판매하고 있더군요.

자장면 거리를 지나 삼국지 벽화 거리를 따라 한바퀴 구경 후 선린문으로 향합니다.

삼국지의 한 장면들을 하나하나 찬찬히 살펴보며 언덕길을 올랐는데요.

선린문에 다다라서는 외국인 관광객도 몇 보이고 친구랑 같이 나들이 오신 분들도 꽤 있더라고요.

선린문 계단을 따라 내려와 정면으로 왼쪽 길을 따라 가면 송월동 동화마을이 나온답니다.

 

 

 

 

 

 

 

 

 

 

 

2. 송월동 동화마을

사진찍기 좋고 볼거리가 다양한 곳으로 유명한 송월동 동화마을입니다.

송월동 동화마을은 인천 차이나타운을 지나 신일 아파트 방향으로 길을 따라가면 되요.

입구 표지판부터 알록달록한 무지개 색이 동화 속으로 빠져드는 기분이에요.

송월동 동화마을은 거주구역에 동화 속 캐릭터 인물들을 벽화로 그려놓았는데요.

오즈 카페, 사랑의 자물쇠, 거대한 피노키오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동화마을 근처 노유민씨가 운영하는 커피전문점인 '노유민코페'도 들러 커피를 즐겼어요.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며 체험할 수 있는 '바람돌이 언덕 체험장'이 나와요.

동화마을 곳곳에 그려진 전래동화, 디즈니, 만화캐릭터 등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기다가

밥을 먹으러 차이나타운을 갔답니다 ^^

 

 

 

 

 

 

 

 

 

 

3. 차이나타운 맛집

인천 차이나타운은 자장면 거리로 유명하지요? 초입부분 식당으로 들어가 끼니를 해결했습니다.

바깥에 세트메뉴와 코스메뉴 가격이 기재되어 있어 가격 부담이 없었어요.

쫀득한 찹쌀 탕수육이 맛있다고 하길래 탕수육에다가

짜장, 짬뽕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 세트메뉴를 택했습니다.

문어, 새우, 전복, 쭈꾸미, 관자 등 해물이 가득 들어간 짜장면과 함께 쫄깃한 찹쌀 탕수육 드셔보세요~

인천 당일치기 여행! 이만하면 성공적이지요?

많은 분들이 인천으로 여행을 오셨으면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