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한 인천/인천시정 소식

인천 최초 막구조 실내테니스장인 계양테니스장이 개장

 

 


인천 최초 막구조 실내테니스장인 계양테니스장이 개장.

 

 

 

***

 

 

 


계양구 서운동에 생활체육시설인 계양테니스장이 완공돼 계양경기장내 다른 경기장시설들과 함께 계양구를 대표하는 커뮤니티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계양테니스장은 날씨에 상관없이 사계절 내내 경기가 가능하며, 조명없이 주간 실내 경기가 가능해 에너지 절약 효과가 기대됩니다.

 

인천시에서는 시비 1,999백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해 10월 부터 계양테니스장 시설공사에 착수해 최근에 완공하고, 4월 20일 시민들과 테니스 동호회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계양테니스장 개장식을 열었습니다.

 

인천에서 막구조로 시공된 최초의 실내 테니스장인 계양테니스장은 대지면적 5,920㎡, 시설면적 2,289㎡의 규모로 실내코트 3면, 실외코트 3면 및 부대시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계양테니스장은 사계절 날씨에 영향없이 언제든지 경기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빛이 투과되는 구조여서 실내경기임에도 불구하고 주간에는 조명없이 경기를 할 수 있어 에너지 절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타 신설 테니스장 건립에도 모범사례가 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한편, 인천시내에는 최근 서구 가좌시립테니스장 16면, 2014 AG 열우물테니스경기장 20면, 송도 달빛공원내 테니스장 17면과 계양구 계양테니스장 6면 등 총 59면의 테니스코트가 조성되어 테니스장 이용 시민들의 건강 증진 및 경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계양테니스장에서 가족과 함께 테니스 운동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인천 최초 막구조 실내테니스장인 계양테니스장이 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