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한 인천/인천시정 소식

인천국제교류재단이 관내 학교와 홈스테이 MOU 체결

 

 

 

인천국제교류재단이 관내 학교와 홈스테이 MOU 체결

 


 

***


 

 

 

인천국제교류재단이 4월 22일 오후 2시에 관내 15개 학교와 "홈스테이 협력학교 MOU를 체결" 했다고 합니다.

 

이번 MOU 체결에는 '홈스테이 협력학교' 15개교 교장을 비롯하여, 인천시 관계자 등이 한자리에 모여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및 장애인 아시아경기대회 기간 중 인천을 방문하는 외국인을 위한 홈스테이(민박) 제공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인천국제교류재단이 지난 3월 관내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홈스테이 협력 학교'를 모집한 결과, 총 15개 학교가 신청했습니다. 이는 당초 10개교 모집이라는 목표를 훌쩍 뛰어넘은 것으로, 인천당산초등학교를 비롯한 7개 초등학교와 신송중학교을 비롯한 4개 중학교, 그리고 연수여자고등학교 등 4개의 고등학교가 이번 홈스테이 모집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는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는 물론 홈스테이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를 보이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관내 학교들은 홈스테이(민박) 가정모집을 학교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인천국제교류재단은 홈스테이 운영은 물론 이들 학교에 국제교류를 위한 정보제공 및 코디네이터 역할을 할 계획이며 학교 측과 상호 협력관계를 공고히 다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MOU 체결로 향후 재단과 학교 간 교류와 협력이 더욱 강화되는 한편, 홈스테이를 통해 학생들은 직접적으로 외국인 친구를 사귀고 본인이 평소에 학습해 온 외국어를 실전에서 황용하며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공유하는 등 교육적인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합니다.


 

 

***

 

 

 

인천국제교류재단이 관내 학교와 홈스테이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