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는 인천/축제·공연·행사

송도의 바람을 가르는 레이스! 송도 KSF 방문기




송도의 바람을 가르는 레이스! 송도 KSF 방문기




***





안녕하세요. 인천광역시 블로그 기자단 정성용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것은 지난 2014년 7월 4일부터 3일간 열린 Korea Speed Festival 송도 (이하 KSF 송도)를 방문한 이야기를 조금 해볼까 합니다. KSF는 지난 2003년 아마추어 레이스를 기반으로 한 '클릭 스피드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대회입니다! KSF는 총 6차전의 경기를 치르는데요. 6차전 중 첫 번째 경기를 인천 송도에서 열렸습니다.


신나2

'앗싸! 도심에서 자동차 경기를!?"



[국제업무지구, KSF 송도] 경기를 보러 많은 관람객이 송도를 방문해 주었다.




▲KSF 송도의 경기 코스


 

KSF는 송도, 영암(3차전 미정)에서만 열리는데요. 그중 KSF 송도가 가장 의미가 깊은 이유는 바로 국내 유일의 스트리트 서킷이라는 점이 중요합니다! '국. 내. 유. 일'


실제로 송도 내 차가 다니는 일발 도로를 서킷으로 바꾸어 경기를 했었는데요. 총거리 2.5Km로 긴 거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곳에 제가 직접 찾아가봤습니다!


KSF 송도 경기는 앞서 말했듯이 3일 동안 이뤄졌는데요. 1일차는 연습주행, 2일차는 예선전, 3일차는 결승전으로 이뤄졌습니다. 전 여기서 2일차에 방문을 했습니다.


헉4

국내 유일 스트리트 서킷?!

▲ 행사장 주변으로 불법주차 차량과 도로가 막히고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기간내에는 주차장 4곳과 셔틀버스를 운영했습니다.

우선 KSF 송도는 차량 몰림으로 인해 교통정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근교에 사시는 시민분들은 대중교통 이용 권장했으며, 전 자전거를 타고 행사장에 도착했습니다. 행사장은 인천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 2번 출구였으며, 지하철과 광역버스(M6405, M6724)를 타시고 하차한 뒤 셔틀버스로 오실 수 있었는데요. 대중교통이 불편하여 멀리서 오실 경우에는 4곳의 주차시설을 제작 및 교통경찰을 배치해 교통 혼잡에 최소화시켰습니다.


 

감사

걷기, 자전거 타기는 몸에 좋아요!



D,E 스탠딩석 대기인원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미 만석이지만 경기를 잘보기 위해서 더운 날에도 이렇게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C 스탠딩석 대기인원, 만석이 가까워지고 있지만 기다리고 있는 시민분들


오전에 일찍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C, D, E석 들 모두 만석이거나 긴 대기행렬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그만큼 KSF 송도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습니다. 우선 스탠딩석으로 들어가려면 표를 끊어야 하니 긴 줄들을 뒤로하고 티켓팅을 할 수 있는 메인 무대로 이동했습니다. 하지만 이게 웬일... 스탠딩석이 만석인데다가 행여 들어갈 수 있다 하더라도 긴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슬퍼3

"안내소 직원님 의사양반 이게 무슨소리요! 아니, 스탠딩석이 만석이라니!"



자유관람석입니다. 경기를 보는데에 어느정도 한계가 있었습니다.




국제업무지구(행사장) 주변에 있는 건물에 많은 사람들이 경기를 관람하고 있습니다.




▲행사장 주변에 있는 건물에서 관람/촬영한 모습입니다.


 

티켓을 과도하게 푼 건데요. 다음번 KSF 경기에는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쉬움을 뒤로하고 주출입구 주변에 설치되어있는 큰 전광판으로 경기를 보려다가 주변 시민분들이 주변에 있는 건물들로 향했는데요. 높은 곳에서 볼 수가 있어 많은 분들이 건물 쪽으로 발을 돌리셨습니다. 저도 같이 발걸음을 건물 쪽으로 옮겼는데요. KSF 자유관람석보다 더 잘 보이고 경기 진행 상황도 볼 수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 최신차량과 신기술이 적용된 차량들이 전시되어있었습니다.


 


▲엔진룸을 볼수 있고, 오래된 차량들도 볼 수가 있어 색다른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건 무한도전 멤버의 차량일까요?



 

2일차 예선전은 경기 사이사이마다 여러 가지 퍼포먼스들도 보여줬는데요. 드리프트 레이스와 쇼런(i20 WRC, 포뮬러카, 카트)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지루한 경기를 환기시켜 좋았습니다. 아 무한도전 멤버들도 참여해 무한도전 차량 찾는 재미도 있었다는 사실! 일부 시민분들은 경기를 보면서 무한도전 멤버를 찾는 재미도 쏠쏠했답니다.


 


▲ 메인무대, 이곳에 K-Pop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콘서트 시간이 훨씬 이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분들이 벌써 자리를 잡으셨습니다. 어딜가나 K-Pop의 열기는 뜨겁습니다.


경기가 끝난 밤... 레이스가 끝나고  밤에는 K-pop  콘서트가 진행됐는데요. 악동 뮤지션이나 걸스데이 등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기 연예인들이 모여 화끈한 콘서트를 보여줬다고 합니다. 'KSF 송도, 내년에 또 할 거지?!' (KSF 3년 개최권을 인천시가 계약했다고 하네요!)


자세한 사항은 The Brilliant Festival 운영사무국(02-3406-2472, tbmf@ksfrace.com)으로 문의하시면 보다 친절한 대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송도의 바람을 가르는 레이스! 송도 KSF 방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