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나는 인천/스포츠인천

[인천AG성공기원-경기장소개] 문학박태환수영장과 주변명소




[인천AG성공기원-경기장소개] 문학박태환수영장과 주변명소

- 문학박태환수영장/문학경기장/주변명소 -




***




#인천아시안게임 경기장 | 문학박태환수영장


좌석수 : 3,006석

주 차 : 53대

종 목 : 경영, 다이빙, 싱크로나이즈

주 소 : 인천광역시 남구 매소홀로 618


문학박태환수영장은 지난 2013년 10월에 개장한 수영장으로, 오는 인천아시안게임대회에 수영 경기장으로 사용하기 위해 지어진 경기장입니다. 경기장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경기장은 우리나라 수영 역사 최초로 올림픽 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박태환 선수를 기념하여 명명된 경기장입니다. 이번 아시안게임대회에서도 박태환 선수가 뛰어난 기량으로 우승하기를 진심으로 바래봅니다.  




경기장은 푸른색의 원형 돔 형태로 지어져 누구라도 수영장을 연상하기 쉽도록 하였습니다. 이것이 진정한 건축의 미인가 봅니다. 물결을 상징하는 푸른 빛의 돔은 보는 이로 하여금 시원함을 안겨주는데요. 수영장 내부에서 바라본 모습도 장관입니다. 수영을 못하는 사람들도 지금 당장 수영을 배워서 지 물에 풍덩 들어가야만 할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 줍니다.  




문학경기장에는 박태환수영장 외에 축구장과 야구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마 아시아 경기대회가 시작되면 아시아드 주경기장 다음으로 바쁜 경기장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인천아시안게임 경기장 | 문학경기장


좌석수 : 49,084

주 차 : 1,541

종 목 : 축구

주 소 : 인천광역시 남구 매소홀로 618


문학경기장은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월드컵 열렸었고, 당시 우리의 태극전사들이 포르투갈을 꺽은 역사적인현장이었죠. 문학경기장은 원래 K리그의 인천유나이티드가 홈구장으로 사용된 경기장이었으나, 인천유나이티드가 인천축구전용경기장으로 이전하면서 이곳은 내셔럴리그의 인천코레일이 홈구장으로 사용하였습니다.




***



#인천아시안게임 경기장 | 문학야구장


좌석수 : 27,877

주 차 : 4,500

종 목 : 야

주 소 : 인천광역시 남구 매소홀로 618


인천문학야구장, 여러분들도 잘 아시는 바로 SK와이번스의 홈구장입니다. 비록 현재는 저조한 성적이지만, 한 때 이 곳에서 전성기를 맞았더랬죠. 아~ 엣날에여...예전의 실력으로 다시 부활해 주기를... 항상 변함없이 응원할께요.

잠시 삼천포를 다녀왔네요^^:;


문학야구장은 2002년 한·일월드컵을 위해 건설된 문학경기장과 함께 지어진 경기장입니다. 이제는 인천아시안게임의 야구경기장으로 활용될 차례이네요. 




***



인천문학경기장에서는 경기만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닌데요. 지금과 같은 한 여름엔 문학경기장에서 워터파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곳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가족들로 연일 인기 상승입니다. 문학경기장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해도 바로 뛰어난 교통편이지요. 도시철도와 바로 맞닿아 있어 누구든 쉽게 찾아오실 수가 있습니다. 





***



#인천문학박태환수영장 주변명소 01. 인천대공원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무네미로 236

문의 : 032-466-7282


인천대공원은 이미 여러 차례 인천시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인천의 대표명소 중에 하나인데요, 드넓은 부지 위에 조성된 수목원과 그리고 산책길, 도심과 업무에서 온 스트레스와 여유를 즐기기에 충분한 곳입니다.


인천시블로그에 소개된 인천대공원

인천대공원 꽃전시관에서 열리는 '2014 푸른인천 꽃 전시회' - http://liveincheon.tistory.com/1236

인천대공원 꽃밭에서 뛰노는 아이들이 반갑습니다 - http://liveincheon.tistory.com/1226





***



#인천문학박태환수영장 주변명소 02.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청량로 160번길 26

문의 : 032-832-0915


인천상륙작전기념관은 지난 1984년 직할시 승격과 함께 개항 100주년을 맞이하여 개관하였습니다. 전시관에서는 한국전쟁 당시 북한군에 의해 일방적으로 밀리며 낙동강 유역까지 후퇴한 국군의 모습과 그 후 전세를 역전시켜 압록강까지 진출할 수 있었던 작전과 그에 대한 기록이 각종 전시물과 함께 상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쟁과 분단으로 이어진 우리 민족의 아픔을 상기하는데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 


인천시블로그에 소개된 인천상륙작전기념관

현충일을 맞아 인천상륙작전기념관으로 견학오세요 - http://liveincheon.tistory.com/36





***



올림픽 대회에서 최초로 우리나라에 수영 경기 금메달이란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운 박태환 선수를 기념하여 명명된 문학박태환수영장을 살펴보았는데요. 박태환수영장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벌써 박태환 선수가 큰 일을 해줄 것만 같아요. 하지만 지나친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으니, 조심조심.. ^^


우리 인천은 바다와 육지 그리고 역사가 공존하여, 다른 도시들보다 볼거리가 무궁무진하죠. 이러한 인천에서 곧 아시안게임이 열리며 이를 보기 위해 많은 외국인들이 대한민국의 관문인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을 맞이할 준비 되셨나요? 

우리 모두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을 염원하며 외쳐보아요, 화이팅!






***




[인천AG성공기원-경기장소개] 문학박태환수영장과 주변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