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는 인천/여행·명소

인천시립박물관에 전지현과 김수현이!!!




인천에 외계인이 떴다?!

별에서 온 그대 속 인천

 

요즘 가장 핫한 드라마! 바로 별에서 온 그대!! 

얼마나 핫한지 최고시청률 26%나 기록했다고 하지요? 캐미가 팡팡 터지는 두 배우와 재미있는 설정, 깨알 같이 녹아있는 웃음요소까지 정말 대단한 드라마랍니다. 인천에 사시는 분이라면 별에서 온 그대를 보다가 "어?!" 한번씩을 외치셨을 것 같은데요. 바로 별에서 온 그대 촬영 장소가 인천이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출처 : 인천대학교 홈페이지]

 



인천대학교에 가면 도민준 같은 교수님이 강의해주시나요? [반지작 반지작] 

주인공 도민준은 400년 전 조선에 떨어져 지금까지 다양한 삶과 다양한 직업을 경험했는데요. 2014년 현재는 교수라는 직업으로 살고 있습니다. 그런 도민준이 어디서 강의를 하느냐?! 바로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랍니다! 드라마속 강의하는 장면이 바로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촬영되었다고 해요. 

 


 [이미지 출처 : 인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

 


 

13화에 등장했던 도민준이 천송에게 자신의 비밀을 털어놓고 진열장 유리가 와장창 깨진 그 장면을 기억하시나요? 바로 인천시립박물관입니다! 인천시립박물관은 인천 연수구 옥련동에 위치해 있답니다. 인천광역시립박물관은 1946년 4월에 개관한 우리나라 최초의 공립박물관이랍니다! 인천지역의 향토사와 문화유산을 조사, 연구하고 그 결과를 시민들에게 공개! 시민들을 위한 시민들의 공간을 만들자는 취지로 설립되었어요! 특히나 해방 이후 혼란기와 한국전쟁 등으로 정서적 공황상태에 있던  인천 시민들에게 휴식과 교육의 장을 제공하여 왔답니다!  

 

별에서 온 그대 속 인천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주세요(반지작반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