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는 인천/축제·공연·행사

월미공원에서 시민들과 함께 모내기 체험행사

 

 

 

 

월미공원에서 시민들과 함께 모내기 체험행사

 

 

 

***

 

 

 

 

 

인천시 서부공원사업소에서는 지난 6월 14일 토요일 월미공원 속 농경체험장에서 일반학생 및 시민들 500여명과 모내기 체험행사와 주말상설체험행사를 무료로 실시했습니다.

 

이번 체험행사에서는 모내기 체험뿐만 아니라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될 우렁이와 미꾸라지 방사하기, 보리․밀 이삭굽기, 가마솥으로 직접 만든 누룽지와 숭늉 먹어 보기, 전통떡체험하기, 농경체험장에서 재배된 마늘과 상추 직접 뽑아 가져가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요즘 벼농사도 기계화 되어 과거처럼 손으로 직접 모내기를 하는 모습은 잘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직접 손으로 모내기도 체험하고 우리의 주 먹거리인 쌀이 어떻게 재배되고 어떤 과정을 통해 우리의 밥상위에 올라오는지 조금이나마 느끼고 배울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모내기 체험행사로 심어진 모는 오는 10월 직접 벼를 베어보고 탈곡할 수 있는 벼베기 체험행사로 연계할 계획이여서 모내기부터 벼베기까지 쌀생산 과정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오는 7월 6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주말체험행사도 계속 진행되니 많은 시민들이 월미공원에서 즐겁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

 

 

 

월미공원에서 시민들과 함께 모내기 체험행사